메모아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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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메모아투어 이용약관입니다


이용 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유메모아투어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메모아투어(이하"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www.memoatour.com(이하"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문자메세지 전송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당사와 여행자 의무) o ① 당사는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행알선 및 안내,운송,숙박 등 여행계획의 수립 및 실행과정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o ② 여행자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자간 화합도모 및 여행업자의 여행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o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 사이트에 게시하여 이용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o 2. 회사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o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에는 회사 사이트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o 4.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3조(약관의 적용) o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규에 의하거나, 관계법규 등에도 정함이 없는 경우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용어의 정의) o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용자 아이디와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 ② 사용자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지정하는 4~12자로 구성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③ 사용자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사용자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정한 4~12자로 구성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2장 계약의 체결]
• 제5조(가입신청) o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성실히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회사는 이를 회사가 정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6조(계약의 성립) o 1.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가입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o 2. 회사는 다음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회사가 기술상 서비스 구현이 어려울 경우
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o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승낙 후에도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실명이 아닌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③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④ 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⑤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⑥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⑦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었거나 본인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 ⑧ 기타 이용 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제7조(사용자 아이디 이용 및 변경 등) o 1. 회원가입 시 지정하는 사용자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제3장 서비스와 관련한 각 당사자의 의무]
• 제8조(회사의 의무) o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o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o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를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o 4. 회사는 회원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는 예외로 합니다.
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제9조(회원의 의무) o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o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 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o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o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o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①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②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③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④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 ⑥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 ⑦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이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한, 유의사항]
• 제10조(서비스의 이용) o 1.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회원가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o 2.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
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1일 24시간)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의 정기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 제11조(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o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③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④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⑥ 서비스 이용요금을 정한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 ⑦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⑧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또는 동의 없이 광고성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 제12조(서비스 사용 시 유의사항) o 1. 문자메세지의 전송이 집중되는 경우
전송이 지연되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메시지 발송 후 전송결과를 확인하여야 하며 전송결과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o 2. 문자메세지의 전송성공 기준은 각 이동통신사업자의 문자메세지 전송시스템에 정상적으로 전송되는 경우
로 합니다.
o 3. 수신자가 서비스지역 밖이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거나, 메시지 재전송 시간(12시간)을 초과하여 시스템에 의해 삭제된 메시지에 의한 손실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13조(게시물의 저작권) o 1. 이용자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 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o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o 3. 회사는 이용자 게시물의 내용 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제14조(요금 등의 반환) o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
에는 법정이율로서 적정이자를 함께 반환합니다.
o 2. 선납제에 한하여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선납된 요금 등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반환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이용자가 결제한 은행계좌로 반환요청 요금을 반환합니다.
단, 요금반환은 반환요청 금액이 최소1만 원 이상인 경우
에만 가능하며 요금 반환 시 소정의 수수료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o 3. 핸드폰과 신용카드 결제인 경우
결제후 요금을 납부하신 후에 환불이 가능하며 미납상태에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o 4. 회사는 환불신청이유를 심사한 후, 환불신청 이유에 따라 회원에게 이용료 상당의 발송 건수를 회원의 계정에 재충전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리거나 약관에 따라 산정된 금액으로 고객의 계좌에 현금입금의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o 5. 고객의 환불 신청 시 구매 후 이용하고 남은 발송 건수 잔액에서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상 규정한 위약금(총이용료의 20%)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을 공제한 이용료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 제15조(면책) o 1.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에는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o 2. 손해 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o 3.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시에는, 회원은 회사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제16조(면책) o 1.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이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손해배상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o 2.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o 3.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 제17조(분쟁조정) o 1. 회사와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을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o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국내여행 표준약관(2015년 01월)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유) 메모아투어 과 여행자가 체결한 국내여행계약의 세부이행 및 준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여행업자와 여행자 의무) o ① 여행업자는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행알선 및 안내·운송·숙박 등 여행계획의 수립 및 실행과정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o ② 여행자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자간 화합도모 및 여행업자의 여행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제3조 (여행의 종류 및 정의) 여행의 종류와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o 1. 희망여행 : 여행자가 희망하는 여행조건에 따라 여행업자가 실시하는 여행.
o 2. 일반모집여행 : 여행업자가 수립한 여행조건에 따라 여행자를 모집하여 실시하는 여행.
o 3. 위탁모집여행 : 여행업자가 만든 모집여행상품의 여행자 모집을 타 여행업체에 위탁하여 실시하는 여행.

• 제4조(계약의 구성) o ① 여행계약은 여행계약서(붙임)와 여행약관·여행일정표(또는 여행 설명서)를 계약내용으로 합니다.
o ②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에는 여행일자별 여행지와 관광내용·교통수단·쇼핑횟수·숙박장소·식사 등 여행실시일정 및 여행사 제공 서비스 내용과 여행자 유의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제5조 (특약) 여행업자와 여행자는 관계법규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서면으로 특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표준약관과 다름을 여행업자는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 제6조 (계약서 및 약관 등 교부) 여행업자는 여행자와 여행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서와 여행약관,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를 각 1부씩 여행자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 제7조 (계약서 및 약관 등 교부 간주)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여행업자가 여행자에게 여행계약서와 여행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가 교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o 1. 여행자가 인터넷 등 전자정보망으로 제공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한데 대해 여행업자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o 2. 여행업자가 팩시밀리 등 기계적 장치를 이용하여 제공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대하여 여행자가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하는 서면을 송부한데 대해 여행업자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 제8조 (여행업자의 책임) o ① 여행업자는 여행 출발시부터 도착시까지 여행업자 본인 또는 그 고용인, 현지여행업자 또는 그 고용인 등(이하 ‘사용인’이라 함)이 제2조제1항에서 규정한 여행업자 임무와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를 가한 경우 책임을 집니다.
o ② 여행업자는 항공기, 기차, 선박 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체증 등으로 인하여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여행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
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o ③ 여행업자는 자기나 그 사용인이 여행자의 수화물 수령·인도·보관 등에 관하여 주의를 해태하지 아니하였음을 증명하지 아니 하는 한 여행자의 수화물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9조 (최저 행사인원 미 충족시 계약해제) o ① 여행업자는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아니하여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당일여행의 경우 여행출발 24시간 이전까지, 1박2일 이상인 경우
에는 여행출발 48시간 이전까지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o ② 여행업자가 여행참가자 수의 미달로 전항의 기일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계약금 100% 상당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10조 (계약체결 거절) 여행업자는 여행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에는 여행자와의 계약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o 1.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o 2. 질병 기타 사유로 여행이 어렵다고 인정될 때
o 3. 계약서에 명시한 최대행사인원이 초과되었을 때

• 제11조 (여행요금) o ① 기본요금에는 다음 각 호가 포함됩니다.
단, 희망여행은 당사자간 합의에 따릅니다.
 1. 항공기, 선박, 철도 등 이용운송기관의 운임(보통운임기준)
 2. 공항, 역, 부두와 호텔사이 등 송영버스요금
 3. 숙박요금 및 식사요금
 4. 안내자경비
 5. 여행 중 필요한 각종세금
 6. 국내 공항·항만 이용료
 7. 일정표내 관광지 입장료
 8. 기타 개별계약에 따른 비용
o ② 여행자는 계약 체결시 계약금(여행요금 중 10%이하의 금액)을 여행업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금은 여행요금 또는 손해배상액의 전부 또는 일부로 취급합니다.
o ③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 중 계약금을 제외한 잔금을 여행출발 전일까지 여행업자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o ④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을 여행업자가 지정한 방법(지로구좌, 무통장 입금 등)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o ⑤ 희망여행요금에 여행자 보험료가 포함되는 경우 여행업자는 보험회사명, 보상내용 등을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 제12조 (여행조건의 변경요건 및 요금 등의 정산) o ① 위 제1조 내지 제11조의 여행조건은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
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 2.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o ② 제1항의 여행조건 변경으로 인하여 제11조제1항의 여행요금에 증감이 생기는 경우
에는 여행출발 전 변경 분은 여행출발 이전에, 여행 중 변경 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o ③ 제1항의 규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여행조건이 변경되거나 제13조 또는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의 해제·해지로 인하여 손해배상액이 발생한 경우
에는 여행출발 전 발생 분은 여행출발이전에, 여행 중 발생 분은 여행 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o ④ 여행자는 여행출발후 자기의 사정으로 숙박, 식사, 관광 등 여행요금에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여행업자에게 그에 상응하는 요금의 환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단, 여행이 중도에 종료된 경우에는 제14조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 제13조 (여행출발 전 계약해제) o ①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전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액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 (재정경제부고시)에 따라 배상합니다.
o ②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전에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상대방에게 제1항의 손해배상액을 지급하지 아니하고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 여행업자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 가. 제12조제1항제1호 및 제2호사유의 경우
 나. 여행자가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 다.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 라. 여행자가 계약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여행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경우
 2. 여행자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 가. 제12조제1항제1호 및 제2호사유의 경우
 나. 여행자의 3촌이내 친족이 사망한 경우
 다.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 라.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신체이상으로 3일 이상 병원(의원)에 입원하여 여행 출발시까지 퇴원이 곤란한 경우 그 배우자 또는 보호자 1인  마. 여행업자의 귀책사유로 계약서에 기재된 여행일정대로의 여행실시가 불가능해진 경우

• 제14조 (여행출발 후 계약해지) o ①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로 인하여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o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된 경우 여행업자는 여행자가 귀가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협조하여야 하며, 이에 필요한 비용으로서 여행업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것은 여행자가 부담합니다.

• 제15조 (여행의 시작과 종료) 여행의 시작은 출발하는 시점부터 시작하며 여행일정이 종료하여 최종목적지에 도착함과 동시에 종료합니다.
다만, 계약 및 일정을 변경할 때 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제16조 (설명의무) 여행업자는 이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 및 그 변경사항을 여행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합니다.

• 제17조 (보험가입 등) 여행업자는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 한 경우 여행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한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영업 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

• 제18조 (기타사항) o ① 이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계약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 에는 여행업자와 여행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o ② 특수지역에의 여행으로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에는 약관의 내용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2015년 01월 (유) 메모아 여행사

MEMOA TOUR STANDARD TERMS AND COND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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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VEL DOCUMENTS: Each participant is responsible for obtaining required travel documents, such as Passports, Visas, etc. Please check with the destination country's local consulate if you have any questions. Government issued photo ID is required at airports and hotels and may be required by other travel suppliers.

MINORS: All persons under 18 years of age must be traveling with a parent or appointed guardian or must obtain signed permission of a responsible adult to travel alone. TO may refuse, in its sole discretion, to allow anyone under age 18 to travel without a parent or appointed guardian. TO is not responsible for conduct of minors in any manner whatsoever. In addition, due to heightened security, many countries have adopted practices to prevent international abduction of children. If a child will be traveling with adults other than the parents or with only one parent it is recommended that a notarized letter be written by the parents or non-travelling parent granting authorization to travel, including the dates of travel. We suggest you also contact the appropriate consulate and airlines because they may have additional requirements.

NOT INCLUDED IN COST/ADDITIONAL SERVICE CHARGE: Passport and visa fees and items of a personal nature. i.e., room service, airline luggage fees, telephone calls, laundry, liquor, and all items and services not indicated as included such as optional tours activities. shall incur an additional fee or service charge. In addition, you may be required to pay a daily mandatory service charge to a tour guide. Please check with TO regarding your specific tour to determine what the daily service charge will be.

RESPONSIBILTY: TO may be acting as an intermediary and agent for suppliers in selling and booking travel services which are not directly supplied by this travel agency (such as air carriage, lodging accommodations, ground transportation, meals, tours, cruises, tour guide services. etc). TO, therefore, shall not be responsible for breach of contract or any intentional or careless actions, errors or omissions on part of such suppliers which result in any lags, damage, delay or injury to you or your travel companions or group members. TO shall not be responsible for any injuries, damage or losses caused to any travel in connection with weather, terrorist activities, social or labor unrest and mechanical or construction conditions or developments, or any other actions, errors, omissions or conditions outside the TO's control. By embarking upon such travel, you the traveler voluntarily agree to assume all risk. involved in such travel, whether expected or unexpected. The traveler is hereby warned of such risk and is advised to obtain appropriate insurance coverage against such risk. Your retention of tickets, reservations or bookings after issuance shall constitute consent to the above, and an agreement of our duty to convey the contents hereto to your travel companions or group members. The right is reserved to decline to accept or retain any person as a member of any tour as circumstances may demand it. Baggage is carried at the owner's risk and baggage insurance is recommended. The issuance and acceptance of any bookings with TO shall be deemed to be your consent to the above conditions.

TOUR GUIDES: Tour Guides may not be employees of TO but may be independent contractors. TO is not responsible for any unauthorized activities. TO takes the misconduct of tour guides very seriously and requests that you immediately inform TO of any complaints with respect to any tour guide.

CUSTOMER CONDUCT: For the benefit of everyone on your vacation TO reserves the right to accept or reject any person as a tour participant and to remove from the tour any participant whose conduct is deemed detrimental to the safety or reasonable enjoyment of the other participants on a particular tour.

HOLIDAYS: During international or national holidays, certain facilities such as museums and restaurants, sightseeing tours and activities, and shopping may be limited or not available. Alternatives will be offered wherever possible.

SPECIAL REQUIREMENTS: Passengers with disabilities are welcome on TO's tours provided that they are accompanied by a companion capable of providing all assistance required, and do not require special assistance from TO' s personnel and/or independent contractor tour guides. TO reserves the right to refuse to carry anyone it felt cannot cope with the requirements of lay travel who may require services and facilities that TO cannot guarantee will be available. You agree to NOT hold TO responsible for any decision made by TO, its employees or affiliates. In addition, You the traveler are responsible for (1) advising TO in writing in advance of any special requirements you may have and (2) advising your TO in writing in advance of medical conditions that may in any way affect your ability or the ability of any member of your traveling party to undertake the travel arrangements that you have purchased. In addition you must provide TO a letter from your personal physician stating the nature of the medical condition and certifying that you are physically fit to undertake the travel services as purchased. Without such written notice, TO accepts no responsibility for special requirements NOT provided. Some travel itineraries offered by TO may require you to undertake medical examinations. You may also be required to show these documents to certaim travel suppliers.

INSURANCE: Baggage, health, and trip cancellation insurance must be purchased by you through your own insurance agent and is strongly recommended.

DISPUTES: If you have a dispute with TO, you are encouraged to discuss it with TO in order to attempt to resolve it. TO is registered with the Travel Consumer Restitution Corporation (TCRC). In the event of a dispute with TO, you may have a right to a refund or other compensation from TCRC. A claim form is available from the Travel Consumer Restitution Corporation, PO Box 6001, Larksour, CA 94977 (telephone 415-461-9734) or TO can provide you with one.

HAZARDOUS CONDITIONS: TO has no special knowledge of and shall not be held liable for hazardous conditions at destinations,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weather hazards, health hazards, unsafe conditions, suppliers bankruptcies or the suitability for disabled persons during any portion of the tour. For information regarding possible dangers at international destinations (outside of the U.S.) you may contact the Travel Advisory Section of the U.S. State Department (202)647-5225, or access the State Department's online travel advisory service at http://travelstate.gov/travel/warnignstarnl. For medical information, call the U.S. Centers for Disease Control, (404)332-4559 or on the web at www.cdc.gov/travel.

LIMITATIONS ON LIABILITY AND NOTICE OF CLAIMS: TO makes no representations or warranties other than those contained expressly in any agreement with you. Neither any advertising, circulars, other information nor statements you may receive shall constitute any such representation or warranty. There are no implied warranties or guarantees of any kind. Except where prohibited by law, TO's liability to you for any reason whatsoever, including personal injury, death, or other loss is strictly limited to the amount you paid for the tour. All disputes between customer and TO, which are not resolved directly with the TO or through TCRC, shall be resolved by mediation. Mediation fees, if any, shall be divided equally among the parties involved. If the attempt to resolve the dispute by mediation fails, then TO and Customer, you, agree to do binding arbitration before a single neutral arbitrator pursuant to the rules of ADR Services. Inc. in Los Angeles, California. Arbitration fees, shall be divided equally among the parties. Any award issued in such arbitration may be confirmed in any court of competent jurisdiction. In order that TO has an opportunity to accurately and fairly investigate any claim, except where prohibited by law, as a condition precedent to any arbitration or other action on any claim, you must give notice to TO in writing of such claim within thirty (30) days of any injury or loss or you waive such clam. Further, you must wait an additional thirty (30) days before demanding arbitration or instituting any other proceeding on such claim to allow TO to investigate and respo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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